(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태국 지역에서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의 LINE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 2종을 출시했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해당 라인 메신저 스티커(이모티콘)는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IP’ 비독점 캐릭터 마스터 라이선시 업체인 드림 익스프레스가 태국 지역 한정, 태국어 버전으로 출시했다.
스티커는 총 2종이며 라그나로크 온라인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 게임 내 채팅 이미지를 활용한 버전 1종 24개로 구성돼 있다.
드림 익스프레스는 태국의 TOP 캐릭터 라이선스 및 콘텐츠 관리 에이전시다. 그라비티는 지난 6월 이 업체와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고 10월 12일에는 라인 스티커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는 등 태국 지역의 캐릭터 부가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태국 지역은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가 높은 지역이다. 지난 5월 28일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 PC 온라인은 사전 예약에 130만 개 이상의 계정이 등록했으며 론칭 직후에는 CCU(동시 접속자) 10만 명, DAU(일일 접속자) 25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그라비티 대외사업팀 유준 팀장은 “앞으로 글로벌 지역에도 스티커를 개발 및 출시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라그나로크 IP의 부가 가치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