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소상공인 마케팅전문 강사 겸 유튜버로 활동 중인 김대영이 거제도 소상공인을 위한 ‘네이버 플레이스 활용 마케팅’ 교육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16일 김대영 강사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협업모임인 ‘뭉파300’ 거제도 모임을 통해 이뤄졌다.

(김대영 뭉파300 블로그)

‘뭉파300’ 교육은 매월 셋 째주 월요일 소상공인 회원 업체 중 한 곳을 선택해 직접 방문을 통한 교육으로 실시되는게 특징이다. 또한 회원 업체의 성격에 맞게 매회 커리큘럼을 달리하는 것도 인상적이다.

이날 교육에는 거제도에서 펜션, 카페, 식당 등을 운영하며 블로그와 SNS를 통해 자신의 가게는 물론 거제도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고 홍보하는데 열심인 뭉파 300 회원들이 참여해 여행방문자 또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플레이스를 활용해 보다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마케팅 기법을 김대영 강사로부터 전수받았다.

김 강사는 특히 이날 실제 마케팅 실습을 위해 스마트 폰으로 진행하는 현장 교육도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김대영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뭉파300’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뭉파300과 ‘슬기로운찐팬생활’을 운영 중이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