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오는 6일 오전 현대건설(000720)이 국내 건설사 최초로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에서 생방송 부동산 토크쇼 진행에 나선다.

부동산 전문가들(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김학렬, 이주현, 문관식, 이상우)(사진=현대건설)

이번 토크쇼는 최고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서 올해 주택시장의 흐름을 분석하고 오는 2021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출연진으로는 ▲필명 ‘빠숑’으로 알려진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 ▲필명 ‘월천대사’로 알려진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필명 ‘아기곰’으로 알려진 문관식 부동산 칼럼니스트가 출연한다.

이번 토크쇼에서는 서울, 수도권, 광역시, 지방 중소도시별로 올해 부동산 시장은 어떠했는지 정리하고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분석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서울시장 선거, 3기 신도시 조성 등 내년 부동산 핵심 이슈와 내년 전망도 제시한다.

이어 내 집 마련을 노리는 실수요자들을 위해 내년에 신규 청약 대기자들이 주목해야 할 지역이나 사업지도 꼽아보고, 투자자들을 위해서는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이나 생활형 숙박시설 같은 주거대체상품에 대해 예상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기존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 수요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기 위해서 유튜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이번 생방송 부동산 토크쇼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방안으로 기획됐다. 앞으로도 고객의 관점에서 기획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업계의 문화를 이끄는 유튜브 채널로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지난 10월 건설업계 최초로 사이버 견본주택 언택트 라이브 방송인 ‘쌍방향 소통쇼’를 진행했다.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은 ‘힐스 분양zip’과 ‘힐스 라이프’, ‘부동산 톡zip’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영상을 제공 중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