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4일 금융업계는 하나은행과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이 업무협약을 맺고 창업자에게 1% 금리로 최대 5000만원을 지원한다.

KB국민카드는 비대면 채널 확대 트렌드에 맞춰 카드심사 자동화 시스템을 본격 시행한다. 카카오페이는 약 50명의 경력자를 채용한다.

금융위원회는 미 대선의 영향으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커짐에 따라 오는 5일과 6일 금융시장 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비비큐, 청년 일자리 창출지원 협업=하나은행은 지난 3일 제너시스비비큐 그룹과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을 위한 청년희망‧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은행과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은 소자본‧언택트 환경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BBQ 프랜차이즈 창업자에게 1%의 초저금리로 최대 5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극복, 사회 안전망 강화에 적극 동참하며 향후 하나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해 제너시스비비큐의 청년 창업자들의 매장 홍보‧광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카드 심사 자동화 시스템’ 본격 가동=KB국민카드는 비대면 채널 확대 등 트렌드 변화에 맞춰 ‘온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카드 심사‧발급 자동화 시스템’을 본격 가동했다.

이 시스템은 심사 직원에 의해 처리됐던 업무를 사전 정의된 요건에 따라 진행되도록 자동화해 카드 발급 편의성과 업무의 신속성‧효율성을 크게 높였다. 국민카드는 1년간의 개발 작업을 통해 심사 상담 자동화, 데이터 입력‧처리 지능화, 시스템 정교화, 프로세스 간소화 등에 중점을 뒀으며 향후 자동화 시스템을 모든 모집 채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카카오페이, 경력 개발자 50여명 특별 채용=카카오페이가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경력 개발자 특별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에서는 ▲서버 ▲안드로이드 ▲iOS ▲Front-End(웹 개발) 등 총 15개 부문에서 3년 이상 경력자 50여명을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없이 과제 테스트, 1‧2차 인터뷰로 진행된다. 모든 지원자는 100% 과제 테스트에 참여 가능하며, 이전에 카카오페이에 지원한 이력이 있어도 제한 없이 재지원 할 수 있다.

○ …금융위, 5‧6일 ‘미 대선’ 영향…금융시장 점검=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는 미국 대선에 따른 국내외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했다. 국내 유가증권・코스닥시장은 미국 대선 개표동향에 따라 등락했으나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점검회의를 통해서는 해외 주요국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 대선의 여파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어 국내외 시장동향을 예의주시하며 시장안정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으며 시장참가자들도 차분하게 대응해줄 것을 당부했다.

금융위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 등 관계기관은 미국 대선 관련 불확실성이 해소될 때까지 비상 점검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며 금융위는 오는 5일과 6일 금융시장 동향을 점검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