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AMD가 고객 및 파트너 업체들이 AMD64 시스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원활히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MD 디벨로퍼센터(Developer Center) 시설을 대폭 확충했다.

17일 AMD에 따르면 이번 AMD 디벨로퍼센터 시설확충으로 자사의 고객 및 기술 파트너들이 멀티코어 기반의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테스트할 수 있는 여건을 충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쿼드 코어 옵테론 프로세서(코드명 ‘바르셀로나’)까지 포함된 테스팅 환경 제공으로 3세대 AMD 옵테론 프로세서를 포함한 모든 제품을 기반으로 테스트를 실시할 수 있게 됐다.

AMD의 디벨로퍼센터 시설확충 방안 중 시스템개선 주요사항으로는 ▲스미스 v2.0 클러스터 업그레이드 ▲에메랄드 클러스터 업그레이드 ▲80개 이상의 델 SC1435 서버 및 썬 파이어 X4100 서버로 구성된 플랫폼 제공 등이며 이는 멀티 쓰레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를 위한 것이다.

이번 AMD의 디벨로퍼센터 확충에 따라 고객 및 개발자들은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쿼드 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에 최적화시키고 테스팅할 수 있게 됨은 물론듀얼 코어에서 쿼드 코어로 마이그레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AMD 디벨로퍼 센터는 멀티 코어 프로세서 환경에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이다.

이 곳을 통해 고객 및 기술 파트너들은 듀얼 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클러스터 및 서버 시스템을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테스트 및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싱글 코어에서 듀얼 코어나 쿼드 코어로 가장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테리 홀 AMD 소프트웨어 제휴 및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AMD 디벨로퍼 센터는 소프트웨어 에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현재 이 센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멀티 코어 컴퓨팅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자원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다“ 고 말했다.

류수운 swryu64@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