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SK브로드밴드(사장 박인식)는 한솔교육, 에듀모아, 천재교육 등 유아 초중등 대표 교육업체와 손잡고 자사 IPTV인 B tv와 모바일 어플인 ‘스마트쌤’을 연동한 ‘B tv 연동 모바일 상품’을 내놨다.

B tv 연동 모바일 상품은 B tv 교육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라면 별도 콘텐츠에 대한 과금없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 스마트쌤 어플을 작동시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쌤은 B tv 월정액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가 티스토어에서 스마트쌤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 아이패드 총 56종 의 단말에서 구동된다.

아이폰은 4월 중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SK텔레콤의 10대 청소년을 위한 LTE 요금제인 ‘팅 라이프 팩 LTE팅34/LTE팅42’ 요금제에 가입한 이용자는 6종의 LTE 단말기에서 데이터 통화료의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한솔교육의 ‘활짝e한글나라’, ‘재미나라’, 초등 온라인 포털 에듀모아의 ‘내신 강좌’, ‘시험특강’, ‘배꼽 영어’가 있다. 또 천재교육의 중등 온라인 포털 ‘I셀파’의 내신 강좌와 시험 특강도 제공된다.

임진채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교육콘텐츠를 이용하는 청소년, 어린이 고객들이 스마트기기로 언제 어디서든 학습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고객의 콘텐츠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다양한 교육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