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WCG(대표 서태건)가 WCG 2020 CONNECTED 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라인업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WCG는 전 세계로 퍼진 코로나19로 지친 e스포츠 팬들에게 안전하면서도 보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WCG 2020 CONNECTED를 진행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또 e스포츠와 예능을 결합한 KBS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 MZ 세대에게 WCG를 보다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e스포츠의 전설 홍진호와 신인 걸그룹 ‘우아!( woo!ah!)’가 출연하는 유튜브 콘텐츠 ‘홍보22팀’ 등 e스포츠 팬은 물론 대중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관심을 받고 있다.
WCG 서태건 대표는 “올해는 e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경기 중심의 e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SNS, 방송을 이용한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도 선보이며 미래형 e스포츠 플랫폼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많은 분들이 WCG를 통해 감동을 전하는 e스포츠를 즐길 수 있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WCG의 대회 종목은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EA SPORTS FIFA ONLINE 4 ▲왕자영요로 선정했다. WCG는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동안 개최되는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할 선수들을 선발하기 위한 예선전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