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5월, 마이크로소프트의 X박스360의 대박들이 쏟아진다.

이번에 출시예정인 게임은 하루 판매량이 기네스북에도 오를 만큼 최고의 X박스용 타이틀로 손꼽히고 있는 헤일로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헤일로 3의 베타 버전.

또한 지난 시절 오락실의 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더블 드래곤' 등 주옥 같은 아케이드 게임도 X박스 라이브를 통해 출시된다.

3년 만에 시험판을 선보이는 헤일로3는 오는 16일 오후 9시부터(한국시간) X박스 라이브를 통해 3주 동안 전격 공개한다.

헤일로 3 베타 버전은 최종 버전의 일부만을 담고 있으며 대전 프로그램(매치 메이킹 프로그램)만 제공한다.

X박스 라이브 골드회원이면서 프로모션을 통한 베타 코드를 획득했거나 특별 코드가 장착된 크랙다운 타이틀을 소유하고 있는 게이머들만 이번 베타 버전을 경험해볼 수 있다.

완전한글화된 RPG 기대작 블루 드래곤은 음성까지 완전 한글화 오는 22일 정식으로 발매된다.

29일에는 레이싱 게임 역사에 큰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되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의 야심작 ‘포르자 모터스포츠 2(Forza Motorsport 2)’가 국내 게이머들과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롤플레잉 대작 타이틀 블루 드래곤의 한글판은 15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예약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예약판매를 통해 블루 드래곤의 한글판 타이틀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블루 드래곤 라르 드라그’ 단행본 1권도 함께 제공 받는다. 전체 이용가 등급인 블루 드래곤의 소비자 가격은 4만5000원.

최첨단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모터스포츠 2는 오는 18일 한정판의 온라인 예약판매가 시작된다.

300여대 이상의 전세계 레이싱자동차가 등장하는 이 게임은 실제와 똑 같은 드라이빙 시뮬레이션를 표방하고 있다.

자동차에 가해진 손상이나 마모가 경주 기록에 영향을 미치도록 고안됐다.

또한 이 게임은 첨단 타이어와 서스펜션이 열과 기압의 변화뿐만 아니라 체중의 변화, 공기역학적 하중에도 반응할 정도로 정밀하게 묘사됐다.

소비자 가격은 4만5000원이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