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3일 금융업계는 우리은행이 금 현물에 투자할 수 있는 ‘특정금전신탁 KRX골드’를 출시했다.

BNK부산은행은 부산치과의사회 봉사단에 기부금을 전달해 취약계층 가정 치과진료를 돕는다.

예보는 희망뉴딜 사업을 통해 디지털‧그린분야 사회적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원한다. 여신금융협회는 오는 20일, 21일 실무자를 대상으로 내부통제 교육을 실시한다.

○ …우리은행, 금 현물 투자 ‘특정금전신탁 KRX골드’ 출시=우리은행은 한국거래소(KRX)에 상장돼 주식처럼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금 현물에 투자하는 ‘우리은행 특정금전신탁 KRX골드’를 출시했다.

이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500만원이며 가입 후 10만원 이상 추가입금이 가능하다. 매매차익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되며 실물 금 인출을 원할 경우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증하는 순도 99.99% 골드바(1kg 단위)로 인출할 수 있다.

○ …부산은행, 부산시치과의사회 봉사단에 기부금 전달=BNK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외계층의 치과진료 지원을 위해 부산시치과의사회 나눔 봉사단에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어려운 환경과 경제적 사정으로 인해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저소득층‧한부모‧다문화‧새터민 가정 등 지역 소외계층의 치과진료에 사용된다.

○ …예보, 디지털·그린 분야 협력사업 추진=예금보험공사(이하 예보)는 ‘한국판 뉴딜’을 뒷받침하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KDIC 희망뉴딜’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디지털·그린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창출이 우수한 사회적 기업 13개를 선정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실시한다. 협력 사업은 생활용품 기부·판매를 통한 고용유지 지원, 정보 취약계층에 PC 업그레이드 지원, 코로나 극복을 위한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및 판로 지원, 지역사회 무료소독 등이다.

○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사 내부통제’ 교육 실시=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교육연수원은 신용카드, 리스·할부, 신기술금융 업계의 준법, 기획 등 내부통제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여신금융사 내부통제’ 교육을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내부통제의 접근‧적용 ▲IT부문 내부통제 구축사례 ▲여전법 내부통제 구축사례 ▲연결내부회계관리제도 ▲Reg-tech에 대한 법무법인‧회계법인 등으로 구성돼 관련 제도변화, 기술동향에 대한 사전지식 습득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