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가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월 21일 유튜브에 공개된 지 하루 만에 1억뷰를 돌파했고, 지난 9월 5일에는 단숨에 3억뷰를 돌파해 8일 08시 현재 약 4억5000만뷰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얻고 있다.

이 뮤직비디오는 활기차고 싱그러운 곡 분위기에 맞게 다채로운 색감,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과 소품 등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으며, 소비자들은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를 통해 더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는 이 뮤직비디오를 지난 9월 1일(현지 시간)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기네스북에 공식 등재했다.

삼성전자는 작년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QLED TV 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점유율은 2위에서 4위 업체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치다.

또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부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