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진부 기자 =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는 지식경제부 후원으로 2012 여름 에너지 절약을 위한 패션 상품 개발 및 확산 사업 기자 간담회 및 품평회를 대치동 섬유센터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약을 위해 계절별 에너지 절약형 패션 상품을 제작해 확산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품평회는 특히 여름철 에너지 절약과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개발된 소재를 사용한 새로은 컨셉의 패션상품을 소개했다.

행사에 참석한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은 이번 품평회를 계기로 에너지 절약형 패션 상품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기를 당부하면서 상용화시 적극 지원할 것이라는 정부의 의지를 밝혔다. 이날 홍장관은 노타이에 버튼다운 셔츠로 세미 케주얼한 정장을 직접 입고 나왔다.

참가 업체는 장광효 디자이너가 이끄는 남성복 브랜드 카루소,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캠브리지, 동광인터내셔널의 스위트숲, 한패션RIS사업단, 한국패션산업연구원, 한국니트산업연구원 등으로 시원한 정장을 대체하는 50여벌의 여름용 의상을 선보였다.

이날 품평회서는 패션관련 기자들을 초청해 투표를 통해 '2012 여름 에너지 절약을 위한 패션' 브랜드 네임을 확정하고, 향후 홍보 마케팅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대회 확산을 위해 에너지관리공단, 한국전력 등과 손잡고 광고 캠페인, 에너지 절약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 방영할 계획이며, 드라마, 영화 등의 연예인 의상 협찬을 통해 인지도를 확대하고 온라인 홍보 및 언론매체 대상 특집 기사 및 지면 광고를 통해 범 국민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김진부 NSP통신 기자, kgb74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