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동아제약(대표 김원배)은 최근 결린 어깨나 뭉친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먹는 어깨 결림 치료제인 ‘스카풀라 정’을 내놨다.

어깨 결림은 어깨 관절 주위, 극상근이나 승모근에 당기는 것과 같은 불쾌감을 느끼는 것으로 주요 원인은 부적합한 자세, 스트레스, 피로, 신경과민, 혈액순환 장애 등을 들 수 있다.

스카풀라 정의 주성분은 근육이완 작용을 하는 클로르족사존(Chlorzoxazone) 150mg, 소염진통 작용을 하는 에텐자미드(Ethenzamide) 150mg과 진통효과 강화를 위한 카페인수화물 25mg으로 이뤄졌다.

이번에 선보인 스카풀라 정은 단일 성분이 아닌 복합 성분으로 구성해 근육이완 작용뿐 만 아니라 강한 소염진통 효과를 통해 결린 어깨를 빠르고 시원하게 풀어 주는 어깨 결림 치료제이다.

주로 잠을 잘 때 어깨 통증을 호소하는 노인이나 장기간 운전자, 수험생, 데스크잡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효과적이다.

동아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스카풀라 정은 붙이거나 바를 필요 없이 간편하게 복용 할 수 있는 어깨 결림 전문 치료제다“라며 “근육이완 작용과 소염진통 작용의 복합작용을 통해 여러 제품을 따로 처방 할 필요가 없어 편의성과 경제성을 갖춘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풀라 정의 제품명 스카풀라(라틴어: scapulare, 영어: scapular)의 뜻은 라틴어로는 ‘어깨’, 로마 가톨릭에서 쓰는 어깨에서 발까지 앞뒤로 늘어지는 성의(聖衣)를 말하기도 한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