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 건강생활 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지난 8월 돼지 특수부위전문점 ‘뚱보집’과 양대창 전문점 '부산양대창'을 포함한 요식 가맹을 운영하는 엘에이치케이컴퍼니와 쿠쿠홈시스의 렌털 제품 공급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쿠쿠홈시스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산업의 창업자들을 위해 자사의 렌털 제품을 창원지원 할인가로 납품하고 우수한 렌털 관리를 통해 창업 초기 불안정성을 최소화하는데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쿠쿠홈시스는 엘에이치케이컴퍼니와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전국 186개 ‘뚱보집’ 매장 외 약 200여 개의 요식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하게 된다.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은 쿠쿠만의 뛰어난 정수 기술로 개발된 ‘솔루션 필터’를 수도에 직결해 사용하는 대용량 전처리 정수 시스템이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물이 노후한 수도 시설로 인해 수은, 철, 알루미늄, 동과 같은 중금속 및 부유물질로 오염되고, 수돗물 속 잔류 염소로 물맛이 떨어져 수돗물로 조리를 하거나 식재료, 식기류를 세척하기 꺼려졌던 기존의 문제점을 말끔히 해소한다.
때문에 지난 1월 출시 후 올해 2분기 인스퓨어 커머셜 솔루션 판매량이 전 분기 대비 약 1,011%의 압도적인 증가율을 나타냈다.
여기에 최근 수돗물 사용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물을 제공받길 원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커피 전문점 등 사업자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판매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쿠쿠홈시스는 쿠쿠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사업장에 ‘클린워터존’ 인증마크를 부착해 깨끗한 물 사용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및 서비스 제공 지표를 마련해 사업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전달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