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찬또배기’ 이찬원에 대한 팬들의 사랑이 노래 영상 조회수로 빛을 발하고 있다.
이찬원이 지난해 9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찬원 - 수은등 (김연자)’라는 제목으로 공개한 영상이 4일 150만 뷰를 넘어섰다.
해당 영상은 이찬원이 미스터트롯 오디션에 앞서 연습을 위해 찾은 노래방에서 ‘수은등’을 남다른 가창력으로 진지하게 부르는 모습이 날 것 그대로 담겨져 있다.
이찬원이 바쁜 스케줄로 유튜브 운영이 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수은등’ 노래 영상이 150만 뷰를 넘어서게 된데는 팬들의 공로가 숨어있다.
이찬원 공식 팬클럽과 개인 팬카페에서는 이찬원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서로 공조해 그의 노래 영상 조회수 늘리기 운동을 펴는가 하면 팬 참여를 독려하는 알림 활동을 지속적으로 펴오고 있다.
그 결과 지난달 30일 기준 TV조선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 무대에서 불러 토속적이면서도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들마저 놀라게 만들었던 이찬원의 ‘진또배기’ 영상은 1000만 뷰 달성의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또 ‘울긴 왜울어’ 직캠 영상이 지난 2일 150만 뷰를 넘긴데 이어 이번에는 이찬원의 ‘수은등’ 영상이 뒤 따라 조회수 150만 건 돌파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찬원 팬들은 그의 선한 이미지만큼이나 수재민 돕기에 동참하며 착한 행보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4일 이찬원 팬카페인 ‘찬원마을’은 찬스 주민분들의 마음으로 모인 수재의연금 총 4380만2812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이찬원 이름으로 기부했다.
또 앞서서는 이찬원 팬카페인 ‘이찬원엄마팬’ 측이 지난 7월 20일 이불 100세트, 닭 300마리, 선풍기 30대 외 생활용품들을 모아 나주지역 수재민들에게 보내기도 했다.
한 연예계 관계자는 “이찬원이 트로트 팬들에게 최고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시간 여유가 생긴다면 다시 유튜브를 통해 직접 팬들과의 소통에 나설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팬들이 응원 차원에서 그의 노래 ‘1일 1회 듣기’를 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찬원은 현재 TV조선 ‘뽕숭아학당’과 ‘사랑의 콜센타’에 고정 출연하고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