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정보보안전문기업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삼성SDS 자회사)의 자체 개발 무선침입방지시스템 블루맥스 WIPS가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EAL4 등급의 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

CC(Common Criteria) 인증은 각 국의 정보보호시스템 평가결과를 상호 인증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제정된 국제 표준으로, 정보보안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하는 제도다.

시큐아이가 이번에 획득한 EAL4(Evaluation Assurance Level, 평가보증등급)는 국내용 인증으로 받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이다.

블루맥스 WIPS는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6 환경에서 인가된 단말의 정상적인 무선 연결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인가 단말의 액세스 포인트(AP) 연결 시도를 탐지하고 차단하는 무선보안 제품이다.

기존 WIPS제품은 와이파이6 환경에서 PMF를 사용하는 비인가 단말이 AP와 연결을 시도할 경우, 비인가 단말은 물론 정상 단말까지도 모든 AP와의 통신을 차단함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다.

하지만 시큐아이 블루맥스 WIPS는 특허 출원한 ‘PMF적용 장치 차단기술’ 탑재로 AP에 접속하는 비인가 단말만 개별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제품이다.

PMF(Protected Management Frames, 보호관리 프레임)란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가 악의적인 공격자들이 위조된 관리 프레임을 이용해 AP 등의 무선 장치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관리 프레임의 보안성을 향상시킨 표준이다.

또 블루맥스 WIPS는 센서-AP-단말-행위-조치 등 주요 이벤트 중심으로 심층 분석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무선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다. 탐지 위치 정보를 시간 별로 기록하는 시계열 이벤트 분석 기능이 있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무선 접근 동선을 파악할 수도 있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이번 CC EAL4 인증을 계기로 공공, 금융, 기업 등 다양한 무선보안 시장을 적극 공략해 국내 네트워크방화벽 및 무선보안 선두업체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