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우리 아이 이대로 괜찮을까?”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유아교육전문가의 속 시원한 해답을 담아낸 도서 ‘0세부터 10세까지 연령별 육아 솔루션 - 아이의 습관을 바꾸는 칭찬 효과’ 가 오는 9월 3일 출간된다.
이 책은 부모교육, 교사교육, 유아교육, 자녀교육 등을 주제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허영림 교수(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가 집필했다.
신간 ‘아이의 습관을 바꾸는 칭찬 효과’는 아이들의 연령별 발달 특성에 따라 ▲1장 울거나 징징대거니(0~2세 아이들) ▲2장 떼쓰거나 말썽부리거나(3세 아이들) ▲3장 거짓말하거나 잔소리를 부르거나(4~5세 아이들) ▲4장 싸우거나 말 안 듣거나(6세 아이들) ▲5장 자신감을 키우거나 열등감에 빠지거나(7세 이상 아이들)로 크게 장을 나눠 질문을 분류하고 이와 관련해 자녀교육 대가인 허 교수의 구체적인 솔루션을 담고 있다.
허 교수는 이 책을 통해 솔루션의 핵심이 부모의 양육태도에 있으며, 그 중에서도 정작 중요한 답은 ‘칭찬’에 있다는 것을 깨우쳐준다. 또한 독자들에게 아이 키우는 재미와 부모로서의 자신감을 쑥쑥 키워줄 그 만의 육아 칭찬 솔루션을 한아름 담아 제시해주고 있다.
한편 저자는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학교에서 유아교육학 석, 박사 학위를 받았다. 국내외에서 유아교육 관련 활발한 강연활동도 펴고 있는 그는 EBS의 ‘60분 부모’, ‘라디오 멘토 부모’, JEI 재능TV의 ‘허영림 교수의 자녀교육’에 전문 패널로 출연한 바 있다.
저서로는 ‘아이 마음 읽기’ ‘내 아이의 행복할 권리’ ‘크게 될 아이는 부모의 습관이 다르다’ ‘거꾸로 키워지는 아이들’을 비롯해 2009년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 ‘끄는 부모 미는 부모’ 등 다수가 있다.
■ ‘아이의 습관을 바꾸는 칭찬 효과’ / 허영림 지음 / 북멘토 / 352쪽 / 1만4500원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