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 허윤홍 GS건설(006360) 신사업부문 대표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허 대표는 육군 제1포병 여단 국군 장병들과 그랑서울 본사 사원식당에서 근무하는 외주업체 직원들에게 고마움의 메시지를 담은 100개의 꽃바구니를 보냈다. 허 대표는 오치훈 대한제강 대표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동참했고, 다음 참가자로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부대표를 추천했다.

○...한토신, 수해 복구 성금 지원 = 한국토지신탁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빠른 복구를 위해 3000만 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수해지역의 복구와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지원을 위해 쓰이게 된다.

이번 성금은 한국토지신탁의 아파트 브랜드 ‘코아루’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 ‘사랑을 나눠요’ 기부이벤트를 통해 모인 성금이다. 당초 지난달 10일부터 8월 10일까지 한 달간 진행 예정이었으나, 폭발적인 관심으로 이벤트 페이지 개설 후 보름여 만에 3000만 원의 목표 모금액을 조기 달성했다.

○...한국시설안전공단, 집중호우 피해지역 시설물 안전 ‘이상 없음’ =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실시한 긴급안전점검 결과 집중호우 피해지역인 하동군 화개마을 일대의 시설물 안전에는 이상이 없다고 발표했다.

18일 현재까지 공단이 집중호우와 관련해 긴급안전점검을 실시한 시설물은 ▲옹벽 및 제방 6곳 ▲교량 5개 ▲가옥 등 건축물 15개 ▲비탈면 점검 7곳 ▲땅 꺼짐 지역 지반탐사 2km 등으로 집계됐다. 공단은 점검 결과 교량과 건축물의 안전에는 큰 문제가 없다며 다만 옹벽과 비탈면은 호우로 많은 물기가 스며들었기 때문에 당분간 안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LH,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 개최 = LH가 K-water, KINTEX와 공동 주관하는 ‘제4회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0)’의 사전행사로 ‘스마트시티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참가 대상은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 누구나로 크레파스 또는 물감 등을 사용해 8절 도화지에 주제에 맞는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8월 10일~9월 21일까지 우편 접수로만 진행된다. 심사는 유치부와 초등부로 나눠 진행되며, 유치부 대상은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30만 원, 초등부 대상은 장관상과 상금 50만 원, 각부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3명에게는 LH, K-water 및 KINTEX 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