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금융, 탄소배출량 25% 감축‧ESG상품 확대 목표=KB금융은 그룹 ESG 경영전략과 지난해 주요 성과 및 활동을 담은 ‘2019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KB 그린웨이 2030’을 공개하고 환경 및 사회 분야에서의 가치 창출을 선언했다.

KB금융은 2030년까지 2017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25% 감축하고 현재 약 20조원 규모의 ESG 상품 등을 50조원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환경을 위한 기후 변화 전략 고도화 ▲사회를 위한 책임 경영 내재화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확산이라는 전략 방향을 제시했으며 각 전략 방향별 중점 영역을 선정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은퇴자금 자동자산배분펀드 이벤트 시행=신한은행은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은퇴자금은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 TDF는 가입자의 은퇴시점에 맞춰 주식과 채권의 비중을 조절해 운용하는 자동자산배분 펀드다.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 계좌에 자기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자기부담금 투자비율 70% 이상 TDF(Target Date Fund)에 등록 ▲자동이체 10만원(1년) 이상 이 요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LG 워시타워(1명), 삼성 식기세척기(2명), 샤오미 로봇청소기(3명)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 복숭아 산지 현장 방문‧금융교육 실시=NH농협은행 지준섭 농업·공공금융부문 부행장과 이범구 세종영업본부장, 이범재 조치원농협조합장은 지난 4일 코로나19와 장마로 어려움을 겪는 세종지역 복숭아 농가와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를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5일 밝혔다.

농협은 농가돕기의 일환으로 오는 6일부터 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싱싱세종 복숭아 홍보판매전’을, 7일부터 8일에는 세종호수공원에서 ‘직거래 판촉행사’ 등을 실시해 복숭아 소비촉진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4일에는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8기와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동백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화폐이야기’를 주제로 스티커붙이기, 금융 레크레이션 등으로 특수학교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했으며 학교 도서관에는 유아‧어린이 문학도서를 전달했다.

○…하나은행, ‘언택트 해외송금’ 이벤트 확대 실시=하나은행은 언택트 해외송금 특화 앱 ‘하나 이지’를 통해 해외송금을 보내는 내국인 개인 고객뿐 아니라 유학생 송금 고객까지 대상을 확대해 해외송금 수수료 감면‧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처음 해외송금을 보내는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첫만남 축하선물’ 5000 하나머니를, 유학비 송금을 보내는 손님은 추첨을 통해 ‘유학생 응원선물’ 5만 하나머니(30명)와 3만 하나머니(50명)를 9월 30일까지 제공한다.

○…우리은행 오픈뱅킹, 편의성 중심 대폭 개선 이벤트 시행=우리은행은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 서비스를 고객 편의성 중심으로 개선했다. 주요 개선 기능은 ▲메인화면에서 모든 은행 계좌 간편 조회 ▲메인화면에서 계좌 총 잔액 확인 ▲SMS‧카카오톡 계좌정보 자동입력 등이다.

UI(사용자 화면) 개선으로는 메인화면에서 우리은행 및 타행 계좌와 총액도 확인이 가능해졌다. 계좌이체 시에는 문자‧카톡 등에서 복사한 계좌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등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오는 7일까지는 오픈뱅킹 신규 등록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한다. 9월말까지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5400여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