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건설연,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제3회 ‘2020 스마트건설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참가자(팀)은 오는 9월 11일까지 2020 스마트 건설기술·안전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12개 팀을 선정해 총상금 2400만 원 및 다양한 후속 지원을 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7일이다.

○...반도문화재단, 온라인콘서트 ‘위로’ 22일 유튜브 생중계 = 반도문화재단이 오는 22일 오후 8시 온라인 힐링 콘서트 ‘위로’를 진행한다. 반도문화재단은 지난해 반도건설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문화복지 증진을 통한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을 실천하고자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이번 콘서트는 ‘3355세대를 위한 레트로 힐링콘서트’와 ‘한여름 밤 집에서 즐기는 감성 라이브’를 테마로 진행된다. 콘서트에는 ▲정단(가수) ▲김국찬(라틴재즈 가수) ▲정소연(팝 싱어)이 출연한다. 반도 측은 이번 콘서트가 중년층을 위한 레트로 가요와 팝 무대로 꾸며진다고 설명했다.

○...SH공사·강남개포시장 자매결연 = 지난 4일 오후 SH공사(서울주택도시공사)와 강남개포시장이 자매결연을 맺었다. 공사는 정부의 ‘코로나19 민생-경제 종합대책’의 하나인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해 상생과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증진에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LH,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과제’ 오픈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2020년 국토도시 데이터 분석과제’를 ‘COMPAS’를 통해 오픈했다.

COMPAS는 교통·환경·안전 등 다양한 도시문제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해결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LH가 구축한 온라인 플랫폼이다. 올해는 고양시, 광양시, 안양시, 용인시 등 10개 이상 지자체의 다양한 도시문제를 2~3주 간격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 데이터 분석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이며, 우수한 결과를 도출·제안한 참가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대학생 40명에 인당 100만원 씩 장학금 전달 =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지난달 31일 ‘유수인용대책위원회’를 통해 설천면 내 저소득가구 대학생 40명에게 1인당 100만 원씩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올해까지 4000만 원이 지급하게 되면 이 장학금의 누적금액은 3억7000여만 원에 이른다. 총 340여 명의 지역 인재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