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투시도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아시아신탁이 시행하고 이테크건설이 시공한 인천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가 지난달부터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는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 377-1 일대에 지하 5층~지상 27층, 5개 동, 전용면적 59~108㎡ 총 6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해당 분양지에 대해 알아보니 단지 반경 1km 도보권에 지하철역이 3개가 있고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 119안전센터도 가까웠다. 그러나 학군에 관해서는 광고·홍보 내용과 사실이 다른 점이 일부 있었다.

◆“반경 1km 내 인천고 있다”더니 없어...도보 32분 거리(포털기준)

위)단지 분양 홈페이지 광고이미지. 프리미엄 포인트로 짚었다(이미지=홈페이지 캡쳐), 아래)단지~인천고 도보길 약 2km. 자색 원은 반경 1km 선(이미지=포털 서비스 캡쳐)

이 단지에 대한 언론 홍보자료 및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는 주변 학군에 관한 내용 중 사실이 아닌 문구가 일부 있다.

앞서 단지 분양관계자는 분양지 관련 보도자료에서 “안전한 교육 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도화초, 석암초, 인천고 등 여러 학교가 단지 1km 반경 내에 자리하고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던 바 있다. 홈페이지에서도 ‘프리미엄’ 꼭지 4번째의 ‘반경 1km 내 풍부한 교육인프라’ 에서도 인천고를 포함 시켰다.

그러나 확인 결과 도화초등학교, 석암초등학교는 반경 1km 내에 걸쳐 있지만, 인천고등학교는 단지 1km 반경 내에 없었다. 포털 사이트의 ‘길 찾기’ 서비스에 따르면 인천고는 단지에서 반경 약 1.6km 떨어져 있으며, 도보 상으로는 약 2km, 시간은 32분 정도 소요된다.

이에 대해 시공사인 이테크건설 해당 사업부 관계자는 “이테크건설은 단순 도급사로 도급을 받아서 진행하는 것이고, 저희는 공사만 책임준공이다. 관련된 사항은 시행사(아시아신탁)에 문의해야 한다”며 관련 담당자 등에 대해 확인해 보겠다고 답했다.

◆주변 시설...반경 1km 도보권 내 3개 지하철역

단지 주변 지하철 역. 자색 원은 반경 1km 선(이미지=포털 서비스 캡쳐)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는 반경 1km 내에 도화역, 주안역, 시민공원역 3개 역이 있다. 도보 기준으로는 시민공원역(인천 2호선)까지 약 0.8km, 도화역(1호선)까지 약 1.1km, 주안역(1호선)까지 도보 약 1.1km다.

이 외에 단지 주변에는 ▲도화1동행정복지센터(도보 약 0.4km) ▲주안119안전센터(도보 약 0.5km) ▲주안우체국(도보 약 0.55km) ▲주안자유시장(도보 약 0.8km) ▲주안2파출소(도보 약 0.9km) ▲포레나 인천 미추홀(2022년 8월 입주 예정. 도보 약 1km)이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