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팅크웨어(대표 김진범)는 아이나비 최초의 7인치 DMB내비게이션 아이나비ES(에스)를 시판한다.

SW 라이센스를 통해 아이나비맵이 탑재된 7인치 제품이 시중에 있으나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를 달고 출시된 7인치 제품은 아이나비ES가 처음.

아이나비ES는 다이나믹 PIP(Picture in Picture) 기능과 TPEG서비스를 지원한다.

PIP 기능은 내비게이션 모드와 DMB 모드를 한 화면에 분할해 보여줄 뿐만 아니라 DMB 화면을 스크린터치 한번으로 크기를 전환할 수 있다.

여기에 손끝으로 드래그해 위치 전환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또한 사용자는 DMB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실시간 교통정보 TPEG기능 지원으로 막히는 길을 피해 최적의 경로로 길안내를 받을 수 있다.

TPEG서비스는 SW업그레이드를 통해 추후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나비ES는 블랙과 골드 컬러가 조화된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평면TV를 보는 듯한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GSP가 내장된 인테나 방식을 채용해 거추장스러운 선이 없어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내비게이션 안내부터 시작해 MP3, 동영상, 사진앨범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2개의 AV-IN 단자를 지원해 후방카메라, PMP 등 동시에 2개의 다른 멀티미디어기기와 연결해 활용할 수도 있다.

윈도 CE운영체제에 7인치 16:9 와이드 LCD화면를 채용했다.

사용자의 이용패턴을 고려한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 지원과 무선리모콘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모드변경, 외부입력 조절, DMB 방송 등 아이나비ES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조종할 수 있다.

아이나비맵은 5월중 아이나비 7.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아이나비ES는 용량별로 2G 45만9000원, 4G 49만9000원이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