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4월 도입된 스트리트 풋볼모드 ▲볼타 라이브가 프리시즌을 끝마치고 정규 시즌을 오픈했다. 볼타 라이브 공식경기(랭크전) 추가와 함께 친선 경기에서 상대팀 초대가 가능해졌다.

또 볼타 라이브에도 선수 컨디션이 적용되고, 기존에는 포지션별 오버롤 상위 3명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정규 시즌부터는 원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정규 시즌 오픈을 기념해 7월 23일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VLA 손흥민’ 임대 선수팩을 획득할 수 있다.

테스트 구장 운영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크로스와 중거리, 감아차기, 개인기 시전 속도, 로빙 스루 궤적, 자동 스탠딩 태클 발동 범위 등 다방면의 밸런스를 조정하는 ‘4th Next Field’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또 패스를 받을 선수를 결정하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는 패스 리시버 결정 옵션을 추가했다.

19-20시즌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7개 리그 161명 선수들로 구성된 ‘20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를 출시하고, 과거 TOTS 클래스 선수를 활용해 20 TOTS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에이전트 의뢰를 추가했다. 또 연도에 상관없이 해당 클래스 선수를 모으면 팀컬러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TOTS 통합 팀컬러와 TOTY 통합 팀컬러를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8월 19일까지 8주간 진행하는 피파온라인 4 썸머 페스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 참여 시 2020 Summer Festa 선수팩과 2000만 BP 등 다양한 보상을 즉시 지급하고, 2주 단위로 추가 보상과 누적 보상을 제공한다. 또 휴대전화를 인증하면 19 ICON 포함 선수팩 등 다양한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외 플레이 판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레벨업마블 이벤트와 신규·복귀 유저 대상 출석 보상 이벤트 프로젝트 BEST 11,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선수팩 DIY, 피파온라인4 M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