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PC게임 ‘레인 월드’의 정식 한국어판을 자사의 소셜 플랫폼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서 정식 발매했다.

레인 월드는 미국 인디 게임 개발사인 비디오컬트(Videocult)가 개발한 패키지게임이다. 이 게임은 수시로 ‘죽음의 비’가 내린다는 설정으로 지구 종말 직전의 황폐하고 암울한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유저들은 세기말의 암울한 세계 속에서 이와 대조되는 귀여운 ‘슬러그 캣’의 가족을 찾아 나서며 생존을 이어 가야 한다.

레인 월드는 BIC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16에서 ‘그랑프리 아트 & 오디오’ 부문에 후보로 올랐고, 대상인 ‘그랑프리’의 최종 후보작으로도 선정되며 주목을 받았다.

게임 론칭 이후 한국 팬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관심으로 개발팀이 두 차례 방한해 팬 사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레인 월드는 독특한 게임 배경과 높은 게임성으로 스팀 등에서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한국 팬들 역시 자체적으로 제작한 한글 패치를 커뮤니티에서 공유했고, 한국어판을 론칭해 달라는 요청도 지속됐다.

스토브는 레인 월드의 게임성에 주목해 개발사와 접촉했고, 한글화 작업을 거쳐 정식 출시까지 이어졌다. 레인 월드의 론칭을 기념해 스토브는 개발자와의 단독 인터뷰 내용을 팬들에게 전하며 그 동안의 관심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스토브는 이전 한국 게임 중심으로 패키지상점을 구성했던 것에서 ‘레인 월드’를 시작으로 해외 게임의 서비스를 확대해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킬 계획도 전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레인 월드와 같이 한국 게이머들에게 인지도가 높고, 한글화 요청이 많았던 작품을 스토브에 정식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훌륭한 게임성과 높은 완성도를 갖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한글화 작업을 진행해 스토브 고객들에게 보다 즐겁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