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2월 넷째 주에는 수도권 주요지역 일대에 알짜 오피스텔 물량 공급이 예정돼 있다.

특히 다음 주에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삼성중공업의 ‘강남역 쉐르빌’과 효성의 ‘역삼 효성인텔리안 더퍼스트’가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광교에서는 대우건설의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가 견본주택의 문을 여는 등 브랜드 건설사 알짜 물량간의 각축전도 예고된다.

부동산1번지에 따르면 2월 넷째 주에는 전국 3곳 사업장에서 총 1227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당첨자 발표는 10곳, 계약은 2곳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견본주택은 무려 5곳에서 문을 연다.

◆청약=2월 20일 삼성중공업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오피스텔인 ‘강남역 쉐르빌(오)’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총 297실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지상 20층, 1개 동으로 이뤄진다. 지하철 2호선 및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과, 3호선 양재역을 모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인근에 삼성타운을 비롯한 강남파이낸스센터, 교보타워 등이 밀집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23일에는 대방건설이 광주 광산구 산정동 일대에서 ‘어등산 대방노블랜드’의 분양에 나선다. 총 572가구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134~194㎡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어등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24일에는 효성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역삼 효성인텔리안 더퍼스트(오)’의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총 358실 규모로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공급면적 기준 45~53㎡로 구성된다. 인근에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이 있어 지하철 교통이 편리하다. 또한 광파오븐, 냉장고, 정수기 등 풀빌트인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모델하우스오픈=다음주에는 5곳의 사업장에서 모델하우스의 문이 열릴 예정. 2월 23일 ‘역삼 효성 인텔리안 더퍼스트(오)’가 문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24일에는 대우건설의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오피스텔 포함)’, ‘방배 롯데캐슬 아르떼’, ‘세종시 중흥S-클래스(M2 임대, M3, M4블록)’, ‘세종시 웅진스타클래스2차’가 각각 내방객들을 맞는다.

◆당첨자발표 및 계약=오는 21일에는 ‘경주외동 휴먼시아(임)’, ‘논산부창 모닝빌’, ‘청주 율량2지구 1블록 휴먼시아(임)’가 각각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창원 덕산아내 에코프리미엄’은 계약을 실시한다.

22일에는 ‘김해삼계구산 아이파크1, 2단지’, ‘강남역 쉐르빌(오)’, ‘강서화곡 뉴타워’, ‘서울산 한신휴플러스’, ‘인천석남 트윈팰리스’가 당첨자를 가린다. 이어 23일에는 ‘래미안 도곡 진달래’, ‘세종 엠코타운’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같은 날 ‘강남역 쉐르빌(오)’은 계약을 실시한다.

고정곤 NSP통신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