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NHN의 검색포털 네이버는 지식쇼핑 서비스를 대폭 개편해 상품검색 고도화를 본격화했다.

이를 위해 네이버 지식쇼핑은 카테고리 분류체계를 기존 19개에서 53개로 더욱 세분화했다.

뿐만 아니라 지식쇼핑은 상품군의 특성에 따라 적합한 탐색 도구를 제공하는 등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지식쇼핑 UI도 대폭 개선했다.

이미지가 중요한 패션관련 상품은 모델의 착용 모습을 비율에 맞춰 온전한 사이즈로 확인할 수 있는 갤러리뷰를 신설했다.

가격비교 상품의 경우 최저가 톱5 판매처와 가격을 페이지 이동 없이 볼 수 있고, 카드 할인, 쿠폰, 무료배송 등 판매자별 혜택 정보도 동시에 확인 가능하다.

또한 이번 개편에서는 쇼핑 관련 용어사전, 이용자들이 작성한 구매가이드, 이미지, 동영상이 포함된 프리미엄 리뷰가 추가됐다.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 검색어, 브랜드, 쇼핑몰 등 최신 쇼핑 트렌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베스트100 서비스도 신규로 제공된다.

개인화 영역인 ‘마이서비스(MY 서비스)’도 보강해 개별 쇼핑 내역, 마일리지 정보와 이용자들이 열람한 상품의 정보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박종만 NBP e커머스본부장은 “이번 지식쇼핑 개편은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제휴 몰들의 쇼핑을 가능하게 한 체크아웃, 이용자에게 혜택을 환원하는 네이버 마일리지에 이어, 상품검색 고도화를 위한 단계적 진화다”며 “이는 이용자와 판매자가 윈윈할 수 있는 상생모델이며 궁극적으로 네이버 검색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지식쇼핑의 BI도 파격적으로 변경했다. 신규 BI는 ‘모든 상품과 쇼핑 콘텐츠를 네이버 지식쇼핑 안에서 찾고 구매부터 배송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