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환 한국주택금융공사 사장(앞줄, 왼쪽 7번째)과 HF 대학생 봉사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주택금융공사(HF, 주금공)는 부산시민공원 흔적극장에서 ‘제5기 HF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 행사는 HF공사, 부산시자원봉사센터, 좋은데이나눔재단 소속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 하는 연합 발대식으로 진행됐으며 올 연말까지 각 기관의 성격에 맞는 활동을 수행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등의 활동을 할 계획이다.

특히 ‘제5기 HF 대학생 봉사단‘ 30명은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보금자리 봉사단‘과 함께 올해 12월까지 주거복지‧노인복지‧마을복지 3개 팀으로 나눠 분야별 봉사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HF공사의 랜드마크 사업인 ’HF 드림 하우스‘(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HF 행복돌봄 서비스’(독거노인 대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하며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이정환 사장은 “학업과 취업준비로 바쁜데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에 참여해 준 봉사단원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