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이하 해품달) OST ‘시간을 거슬러’가 2주 연속 온라인 음악사이트인 몽키3의 1위자리를 수성했다.

6일 몽키3에 따르면 2월 첫 주(1월 30일~2월 5일) 주간차트에서 린의 ‘시간을 거슬러’가 지난 주에 이어 2주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방송 10회만에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37.1%(AGB닐슨미디어리서치 전국기준)로 40%대에 근접하고 있는 ‘해품달’의 인기에 OST 곡도 덩달아 상승기류를 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해품달’ OST는 ‘시간을 거슬러’ 외에도 차트 순위 톱10안에 지난 주보다 1계단 내려섰지만 휘성의 ‘눈물길’이 역시 8위로 진입해 있어 드라마 ‘해품달’의 인기를 엿볼 수 있게 한다.

이번 몽키3 주간 차트에서는 오랜만에 솔로 가수(그룹 멤버 중 솔로 활동중인 가수 포함)들의 선전이 돋보였다.

세븐의 ‘내가 노래를 못해도’가 2위를 기록한데 이어 ▲케이윌의 ‘내가 싫다’(6위) ▲씨스타 효린의 ‘널 사랑하겠어’(7위) ▲브아걸 멤버 미료의 솔로곡 ‘더티(DIRTY)’(9위) 등 톱10안에만 무려 6곡이 포진됐다.

걸 그룹의 인기도 여전해 보였다. 티아라의 ‘러비더비(Lovey-Dovey)’는 4위를, 써니힐의 ‘베짱이 찬가’는 5위, 달샤벳의 신곡 ‘히트유(Hit U’)는 27계단이나 상승해 10위를 차지했다.

반면 보이 그룹은 비스트가 ‘이럴 줄 알았어’로 3위자리를 굳건히 지켜 체면 유지했다.

이외 톱10 밖으로 인기 상승해 눈에 띠는 곡 들은 ▲나몰라패밀리 ‘사랑해 그 거짓말 같은’(13위) ▲FT아일랜드의 ‘지독하게’(14위) ▲드라마 ‘드림하이2’ OST 박진영의 ‘Falling’(15위) ▲비스트 용준형 ‘너 없이 사는 것도’(26위) 등이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