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유빈이 새 디지털 싱글 ‘넵넵(ME TIME)’을 21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유빈은 지난 2007년 걸그룹 ‘원더걸스’로 데뷔해 팀 내 래퍼로 활동하며 매력적인 음색으로 사랑을 받았다.

유빈은 2018년 데뷔 11년 만에 발표한 첫 솔로 앨범 ‘도시여자(都市女子)’의 시티팝 장르 타이틀 곡 ‘숙녀(淑女)’를 통해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보인 뒤 두 번째 앨범 ‘#TUSM’, 지난해 세 번째 앨범 ‘Start of the End’를 연이어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 진화를 거쳤다.

7개월 만에 솔로로 본격 활동에 나서는 유빈의 힙합 신곡 ‘넵넵’은 ‘네’라고 대답하기엔 왠지 눈치가 보이는 사람들, 이른바 ‘넵병’에 걸린 사람들을 위한 일종의 위로 송이다.

마림바 소스로 시작하는 테마와 후크부분 피아노 테마들이 귀를 사로잡고 구간마다 포진한 장르적 다양성은 듣는 내내 지루할 틈을 주지 않는다.

유빈은 이 곡에서도 원더걸스 때부터 여러 작업을 함께 해온 심은지 작가와 협업하면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개성과 감성을 담았다.

유빈은 지난 1월 13년간 동고동락해온 JYP를 떠나 1인기획사를 설립하고 홀로서기에 나서고 있다.

한편 유빈은 오늘(21일) 오후 6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넵넵’ 컴백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