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새 싱글 ‘에잇’ 표지 (EDAM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아이유(IU)가 가온 주간차트 3관왕에 올랐다.

14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19주차(05.03~09) 순위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아이유의 새 디지털 싱글 ‘에잇(Prod.&Feat. SUGA of BTS)’이 디지털종합, 다운로드, BGM 3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아이유의 새 싱글 ‘에잇’은 스물셋, 팔레트에 이은 나이 시리즈 곡으로 ‘너' 라는 가상의 인물과 여러 비유를 사용해 나의 스물여덟을 고백한 짧은 소설과도 같은 곡이다.

앨범차트 1위는 그룹 아스트로(ASTRO)가 지난 4일 발표한 미니 7집 앨범 ‘GATEWAY’(게이트웨이)가 차지했다. 이 앨범은 지난 11일에 공개된 19주차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스트리밍차트는 조정석의 ‘아로하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가 4주 연속 1위를 이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방탄소년단(BTS)이 2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집계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미리 연습하세요!’ 였다.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스윗한’ ’연습벌레인’ 등 으로 나타났다.

19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태연(TAEYEON)’ 이었다.

한편 19주차 디지털차트 톱(TOP) 100에는 ▲태연 ‘Happy’(해피)(4위) ▲볼빨간사춘기 ‘나비와 고양이(Feat. 백현)’(7위) ▲성시경 ‘And we go’(앤드 위 고)(70위) ▲길구봉구 ‘은하수’(80위) 등의 신곡이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