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4월 25일 오후 2시부터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내 인터넷의 신 트랜드로 자리잡은 UCC의 핵심 가치와 성장 전략을 모색하는 '2007 다음 UCC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차세대 UCC의 핵심으로 손꼽히고 있는 동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UCC시장 현황 분석부터 향후 비즈니스 발전 모델까지 국내 UCC 산업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자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석종훈 대표의 기조연설 을 시작으로 동영상플랫폼 본부, 미디어 본부, 이마케팅 사업 본부가 각각 ▶다음의 새로운 동영상 UCC 서비스 ▶신규 미디어 UCC 플랫폼을 강화한 미디어 다음 2.0 ▶ UCC를 활용한 마케팅과 비즈니스로서의 UCC의 가치 등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에서는 UCC 본연의 기능인 사용자 제작 콘텐츠로서의 역할 외에도 미디어 및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써 UCC를 수익 모델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이 새롭게 제시 돼 눈길을 끌 예정이다.

즉 기존의 UCC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비즈니스의 새로운 도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 영역과 UCC의 개념을 결합시킨다는 것.

석종훈 다음 대표는"이번 컨퍼런스 개최를 신호탄으로 UCC 분야의 선도적인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수익 모델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 UCC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배가시킬 것이다"며"올 한해 다음은 동영상 UCC를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아 미디어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의미 있는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컨퍼런스는 SBSi 김영주 이사를 비롯해 각 분야별 전문가 등 약 800여명에 달하는 업계 종사자가 참여해 UCC 서비스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UCC의 향후 방향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할 예정이다.

김정태 ihunter@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