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사로잡은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전트랙이 담긴 Original Sound Track(OST.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20일 오후 6시 전격 발매된다.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스토리를 완벽하게 담아낸 ‘이태원 클라스’ OST는 매회 적재적소에 삽입되며 개성 강한 각 캐릭터들에게 입체감과 활력을 불어넣어 줬다.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인 ‘이태원 클라쓰 Original Sound Track’에는 주요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희망찬 무드와 긍정적인 메시지로 대중에게 위로를 선사한 가호(Gaho)의 ‘시작’을 비롯해 강렬한 록 스피릿으로 캐릭터를 부각시킨 하현우의 ‘돌덩이’, 더 베인의 ‘직진’, 데이먼의 ‘ Brand New Way’(브랜드 뉴 웨이)가 담겼다.
또 극 중 인물들의 서사와 정서, 인물들 간의 관계성을 그려내며 큰 울림을 선사한 김필의 ‘그때 그 아인’, 윤미래의 ‘Say’(세이), 손디아(Sondia)의 ‘우리의 밤, 우린 친구뿐일까, Maybe(메이비)’, 이찬솔의 ‘Still Fighting It’(스틸 파이팅 잇), 크러쉬(Crush)의 ‘어떤 말도’도 트랙에 자리했다.
여기에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이미지를 힙하게 그려낸 김우성(The Rose)의 ‘You Make Me Back’(유 메이크 미 백)과 함께하면 버틸 수 있다는 희망이 담긴 가사로 단밤 멤버들에게 한층 더 감정 이입하게 하며 가슴을 벅차게 했던 베리베리(VERIVERY)의 ‘With Us’(위드 어스), 발매 이후 77개국의 차트를 점령하며 월드 클래스의 면모를 입증한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V)의 ‘Sweet Night’(스위트 나잇)까지 총 14곡의 가창곡이 수록됐다.
이외에 조이서(김다미 분)의 디펜스 장면 등에 삽입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Defence’(디펜스) 등 드라마의 감정선을 배가시키고 정서를 든든하게 지지해준 총 51곡의 스코어도 담겨졌다.
스코어에는 무비클로저의 김준석 음악감독과 호기심스튜디오의 박성일 음악감독이 참여했다. 또 무비클로저의 구본춘, 노유림, 김정완, 심희진, 정혜빈, 김현도, 신유진, 박혜민, 손성락, 김태진 작가와 호기심스튜디오의 엉클샘, 유다 얼(Judah Earl)이 함께 참여했다.
한편 단 2회만을 남겨두고 결말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이태원 클라쓰’(극본 조광진, 연출 김성윤)는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로 흡인력 높은 복수 서사에 어우러진 개성 강한 청춘 캐릭터에 이를 제대로 살려낸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클래스가 다른 배우들의 열연이 덧입혀지면서 2020년 상반기 최고의 드라마로 호평을 받고 있다. 16부작인 ‘이태원 클라쓰’는 오늘(20일) 밤 10시 50분 15회가 방송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