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세계적인 WAN 가속 및 웹 보안 장비업체인 블루코트코리아(지사장 김종덕)는 WAN 최적화 솔루션인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 제품군의 주요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블루코트코리아는 이번 신규 소프트웨어 출시로 WAN 최적화를 기존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운영 측면에서 통합하게 됐다. 또 보다 확장된 클러스터링 및 페일오버는 물론 높은 수준의 보안 기능까지 함께 수행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모바일 또는 최소 규모 지사 직원들에게 통합된 WAN 최적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신디 브로빅 IDC 프로그램 이사는 “지속적인 서버,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의 통합과 더불어 엔드 유저와 가장 밀접한 지사 사무실의 전략적인 위치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WAN 애플리케이션 전송(WAD)이 대부분의 기업에 필수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종덕 블루코트 코리아 지사장은 “블루코트는 이번 신규 SG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WAN 최적화를 엔터프라이즈 구축에 폭 넓게 적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업계는 WAN 최적화 구축 확산에 중요한 다이나믹 클러스터링, 포인트 투 포인트 보안, 이동성 등의 주요 기능 통합은 물론 기존의 네트워크 인프라와 관리 툴을 통합함에 있어 당면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말했다.

신규 SG 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 및 SG 클라이언트는 다음 주에 선적될 예정이며 블루코트는 유지계약을 맺은 기존 고객에게 SG 어플라이언스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줄 계획이다.

류수운 swryu64@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