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종편 대하사극 ‘인수대비’가 드라마와 함께 OST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지난 23일 공개된 JTBC 드라마 ‘인수대비’ OST Part1의 ‘출[出]’이 공개직후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으고 있는 것.
이 곡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리사가 불러 지난 주 극 중 삽입돼 국악기의 섬세함에 풀 오케스트레이션의 웅장함을 더한 사극 풍의 고급스러운 멜로디, 그리고 인수대비의 강인함과 애절함을 마치 한 편의 시처럼 풀어 놓은 감성적인 가삿말로 시청자의 감성을 자극해 관심을 받았다.
특히 ‘내일을 향해 나아가다’라는 뜻의 ‘출’은 리사의 파워풀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멜로디, 가사와 함께 환상의 하모니를 이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음원을 접한 네티즌들은 “드라마와 너무 잘 어울려요”, “들을수록 명곡”, “사극 OST의 진수” 등 다양한 반응들을 쏟아내고 있다.
한편 함은정과 백성현을 비롯한 화려한 출연진과 아역들의 명연기, 탄탄한 스토리로 꾸준한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 ‘인수대비’는 문종의 죽음으로 본격적인 조정내 암투의 시작을 알려 한층 긴박감 넘치는 극 전개를 예고하고 있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