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이 출시한 모바일신용카드는 KT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티브잡스의 유작으로 유명한 아이폰4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이다.

이번 상품 출시로 갤럭시S2 등 안드로이드 사용자 뿐만 아니라 모바일신용카드 이용이 불가능했던 아이폰4S 및 아이폰4 사용자들도 NFC(근거리 무선통신) 외장케이스인 아이까르떼(iCarte)를 장착해 NFC 기반의 모바일신용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신용카드 이용자는 홈플러스·이마트·훼미리마트 등 모바일카드 리더기가 갖춰진 전국 7만여 가맹점이나 버스·지하철·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모바일카드 리더기에 터치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NFC를 탑재한 스마트폰 보급이 확대되는 시장상황을 반영해 우리은행은 모바일신용카드 출시를 필두로 모바일쿠폰, 위치기반 서비스 등 스마트폰의 특성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모바일신용카드는 영화 최대 6000원 할인, 대형마트 5%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 우리V카드’와 KT 별포인트가 최대 9000점까지 적립되는 ‘올레클럽 우리V카드’로 구성돼 있다.

아이폰용 아이까르떼는 우리은행 모아샵, KT 올레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