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프로그래머블 그래픽 프로세서 업체인 엔비디아는 전세계 다양한 선두 시스템 제작업체들이 게이머 등을 위한 새로운 고성능 인텔 코어 2 듀오 (Intel Core 2 Duo)기반 시스템을 출시하면서 엔비디아 SLI 기술을 전용기술로 채택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엔포스4 SLI X16 나 엔포스 590SLI 혹은 570SLI 기반의 마더보드 기반에 한 개에서 4개까지 탑재가 가능한 지포스 GPU와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와의 결합은 이미 시스템 레벨 및 게이밍 성능 측면에서 최상의 조합임을 입증한 바 있다. 이에 출시 초기부터 권위 있는 매체로부터 찬사가 이어져 왔다. 특히 맥시멈 PC(Maximum PC)에서는 두 개의 지포스 7900GTX GPU와 엔비디아 엔포스 590SLI기술을 탑재한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 호환 마더보드를 ‘2006 드림 머신(2006 Dream Machine)’로 선정하기도 했다.

고든 엉(Gordon Ung) 맥시멈 PC 매거진의 수석 기자는 “우리는 GPU에 연결되는 두 개의 X16 PCI 익스프레스를 통해 쿼드 SLI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지는 칩셋의 등장을 원하고 있다”라며 “엔비디아 엔포스 590SLI 인텔 에디션 칩셋은 XFX의 하이퍼클락 XXX 지포스 SLI 상의 7900GTX 그래픽카드와 짝을 이뤄 최상의 성능을 제공해준다.” 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SLI 기술은 뛰어난 성능, 폭넓은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비롯해 전력 공급에서부터 메모리까지 320개 이상의 구성요소를 포함하는 엔비디아 SLI 에코시스템 하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에 힘입어 엔비디디아 SLI 기술은 최첨단 인텔 코어 2 기반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출시하고 있는 전세계의 모든 선도적 시스템 제작업체에서 채택이 증가,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프랭크 에이저(Frank Azor) 에일리언웨어(Alienware)사의 전세계 제품 그룹 담당 총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은 ”에일리언웨어는 엔비디아 SLI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수상경력을 더욱 늘려온 바 있으며 이는 Area-51 ALX 및 Area-51 7500을 포함, 엔비디아 SLI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인텔의 강력한 코어 2 듀오 기반 시스템 출시로 이어졌다” 라며 “성능에 대한 명성으로 인해 고객들은 항상 에일리언웨어로부터 최상의 성능만을 원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SLI 및 인텔 코어 2 듀오의 결합은 에일리언웨어가 이러한 높은 기대치를 충족시켜 줄만한 시스템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