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 대구테크노폴리스 예미지 (이미지=금성백조)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금성백조가 올해 분양예정사업을 발표했다.

금성백조의 올해 분양예정사업은 2개 필지로 ▲상반기(5월 예정)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애비뉴스완’ ▲하반기(10월 예정) 인천 ‘검단신도시 예미지 2차’다. 아파트는 약 2123가구 규모다.

먼저 상반기에 선보일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는 주거복합단지로 상업시설 브랜드 애비뉴스완을 함께 선보인다. 애비뉴스완은 금성백조가 선보이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브랜드로 2017년 론칭했다.

금성백조 관계자는 대구는 2018년 금성백조가 연경지구에 연경 예미지를 공급한 바 있으며 오는 4월 입주예정으로 대구 연경 예미지의 입주와 대구 테크노폴리스 예미지의 분양이 시기적으로 비슷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시기상 대구 연경 예미지의 평가가 바로 테크노폴리스의 분양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한다. 타 회사였으면 분양시기를 앞당겼겠지만 품질만큼은 자부하기에 입주와 신규분양의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한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마무리 끝손질로 명품 예미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반기에 선보일 인천 ‘검단신도시 예미지 2차’는 약 1229가구 규모다. 검단신도시 예미지 1차는 검단신도시에서 2019년 최고청약 경쟁률, 1순위 마감을 기록하며 인천에서도 예미지의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한편 금성백조가 수도권에서 분양 준비 중인 물량은 평택 고덕지구 예미지, 화성비봉지구 예미지가 있으며 분양 시기는 2021년 이후로 계획돼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