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NHN(대표 김상헌)의 검색 포털 네이버는 올 한 해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았던 이슈와 자신의 네이버 활동 내용을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2011년 네이버 활동 결산 서비스인 ‘네이버후드 스토리’를 제공한다.

네이버는 ‘네이버후드 스토리’를 통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한 월별 인기 이슈, ▲ 인기 이슈와 관련된 UGC ▲이용자 개인의 네이버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2011 나의 이야기’, ▲인기 검색어 순위 등 올 한 해 네이버에서 화제가 된 이슈와 이용자의 네이버 활동에 대한 제반 사항을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네이버후드 스토리’의 2011년 월별 이슈는 이용자들의 사회적 반향, 이용자들의 콘텐츠 생산 및 서비스 이용 패턴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해 선정됐다.

올해 있었던 다양한 이슈 중 이용자들의 글감으로 활용된 이슈들이 무엇인지를 확인할 수 있어, ‘인기 검색어’와는 차별화되는 이용자들의 2011년 화제를 알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은 ‘2011 나의 이야기’를 통해, 올 한해 자신의 단골카페, 블로그 이웃, 작성 댓글 수, 방문자수 등 자신만의 커뮤니티 활동 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2011년을 한 줄로 정리하는 코너에서는 자신만의 키워드를 정리하며 한 해를 마무리할 수도 있다.

조항수 NHN 마케팅센터 이사는 “대한민국 인터넷 이용자 중 대부분이 사용하는 네이버에서 논의된 다양한 이슈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관심과 성향을 반영한 소중한 자료”라며, “네이버후드 스토리를 통해, 모두가 함께 네이버에서 2011년을 돌이켜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용환 NSP통신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