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는 3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다.

16일 소속사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월 18일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SKZ2020'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으로 차세대 K팝을 대표할 그룹으로 활동을 기대케하고 있다.

앞서 스트레이 키즈는 구랍 3일 일본 도쿄 요요기 국립 경기장 제1체육관에서 'Stray Kids Japan Showcase 2019 “Hi-STAY”'(스트레이 키즈 재팬 쇼케이스 2019"하이-스테이")를 개최하고 현지 데뷔를 알려 현지 팬들의 환호를 이끈 바 있다.

당시 현지 주요 언론들도 스트레이 키즈의 일본 음악 시장 진출 소식을 심도 있게 다루며 높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한편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24일 첫 영어 앨범 'Step Out of Clé'(스텝 아웃 오브 클레)를 발매하는데 이어 29일 뉴욕을 시작으로 미국 8개 도시, 동남아, 일본, 유럽 등 총 21개 도시 24회 규모에 달하는 대규모 월드투어에도 나선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