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하나투어(대표 권희석)는 제주, 필리핀 세부에 이어 태국 푸껫 여행을 위한 가이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겟 어바웃 푸껫(Get About Phuket)’을 선보였다.

이 앱은 기존에 선보인 제주, 세부 어플과 마찬가지로 하나투어 직원 및 여행전문가들이 현지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직접 체험한 후 검증된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푸껫섬과 주변 섬에 위치한 120여개의 호텔 및 리조트에 대한 사진, 위치는 물론이고 객실타입과 부대시설, 체크인/아웃 등과 같은 상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 연동을 통해 푸껫 날씨, 축제 등의 현지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게다가 기존의 제주, 세부 어플에서 추가된 기능이 있다면 푸껫 지역의 여행정보를 동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블로거, 여행체험단 등이 여행 컨텐츠를 생성하는 하나투어의 객원마케팅 프로그램 ‘스티커’를 통해 제작돼 관광지, 리조트, 음식, 교통수단 등의 정보를 동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이 앱은 유료 버전 외에도 추천일정 및 콘텐츠 다운로드 기능만 제한돼 있는 라이트 버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푸껫여행’ 또는 ‘Get About 푸껫’ 등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외국인 개별여행객을 위한 영문 버전도 올해 안에 선보이게 된다.

한편, 하나투어는 ‘겟 어바웃 푸껫’에 이어 중국 북경 여행객을 위한 ‘겟 어바웃 베이징(Get About Beijing)’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