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의 저자 허지영 작가가 독자와 만남을 갖는다.

7일 허 작가 측에 따르면 그는 오는 10일 경기도 한 도서관에서 독자들을 초청, 저자 특강을 실시한다.

(권영찬닷컴 제공)

이번 특강은 대학 졸업 후 또는 직장생활 중 온라인 마켓 창업을 하고자 하는 독자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혼자서도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는 해당 창업의 핵심과 전략을 알려주기 위해 기획됐다.

허 작가는 국내 메이저 항공사 승무원 출신으로 결혼과 출산에 따른 경력 단절을 겪은 후 블로그 쇼핑몰을 시작해 규모를 키워 현재 자체브랜드의 여성의류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또한 자신의 이름을 건 동영상 채널을 오픈해 창업을 준비 중인 이들에게 자신이 창업 후 시행착오를 겪으며 깨달은 다양한 노하우를 전해주고 있다.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아이템 선정부터 블로그 마켓, 쇼핑몰, SNS마켓에 이르기까지 자본과 직원 없이 혼자서도 시작 가능한 온라인 마켓 창업에 대한 방법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허지영 작가는 ‘나는 퇴근 후 온라인 마켓으로 출근한다’를 포함 ‘나는 블로그 쇼핑몰로 월1000만 원 번다’ ‘여자의 인생을 바꾸는 자존감의 힘’ ‘여자 사장, 성공할 수밖에’ 등 창업과 관련한 도서 외 수필 ‘하루 10분 책쓰기 수업’을 출간한 바 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