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예린(왼쪽)이 JYP를 떠나 독립레이블을 설립, 지난 10일 첫 정규 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를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 오른쪽은 해당 앨범 표지 (블루바이닐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백예린이 가온차트 주간 2관왕에 등극했다.

26일 발표된 가온차트 2019년 51주차(12.15~21) 순위에 따르면 지난 10일 발매된 백예린의 정규 1집 앨범 ‘Every letter I sent you.’(에브리 레터 아이 센트 유) 타이틀 곡 ‘Square(2017)’(스퀘어 2017)이 디지털과 다운로드 2개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가 지난 9일 발표한 새 미니 앨범 'Clé : LEVANTER'(클레 : 레반터)는 앨범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스트리밍차트는 염따X딥플로우X팔로알토(Paloalto)X더콰이엇(The Quiett)X사이먼 도미닉의 ‘아마두(Feat. 우원재, 김효은, 넉살, 허클베리피)’가 1위를 기록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박지훈’이 2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박지훈의 V LIVE(브이 라이브) 채널에서 집계 기간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콘텐츠는 ‘Wink Arcade(윙크 아케이드) 박지훈 [360] 쇼케이스 현장 비하인드 Lv.21’이었다.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매력키워드 결과는 ‘매력있는’ ‘멍뭉미있는’ 등이었다.

한편 51주차 디지털차트에 TOP100에는 ▲펀치(Punch) ‘그때의 우리’(61위) ▲빈첸(VINXEN) ‘텅(Feat.김하온)’(84위) ▲에일리(Ailee) ‘그저 바라본다 - 초콜릿 OST Part.5’(85위) 등의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