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한국시설안전공단, 지역 장애인부모회에 나눔 실천 = 한국시설안전공단 댐·항만실 직원들이 지난 9일 사천시장애인부모회를 찾아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에 나선 댐·항만실 직원들은 이날 ‘장애인 부모회’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장애인 평생학교’에서 시설물 정비와 환경 미화활동을 실시했다.

○ ... 호반그룹, 2019 시민들과 함께하는 연말 자선 음악회 개최 = 호반그룹이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2019 시민들과 함께하는 연말 자선 음악회’를 개최했다.

호반그룹은 이번 음악회에 광주전남 지역 소방관, 육군과 공군 장병들, 다문화 가족, 자원봉사단체 관계자 등 5000여 명을 초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송가인, 적우 등이 초대됐다.

○ ... LH,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 및 의인상 포상 = LH가 LH진주본사에서 ‘주거복지 장학금 전달식’ 및 ‘제2회 ‘LH 의인상 수상식‘을 개최했다. 주거복지 장학금은 지난 ‘12년 시작해 올해로 7회를 맞는 사업으로 LH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입주민 자녀를 지원해 취약계층의 학습기회를 보장하고 건실한 사회인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LH는 해당 장학금을 통해 올해까지 총 1936명의 학생에게 22억500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특별히 학업우수자 뿐만 아니라 웹툰제작‧예체능‧용접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만의 재능을 키우고 있는 특기생도 함께 선발해 191명의 학생들에게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 ... SK건설·밀알복지재단, 저소득가정에 방한키트 전달 = SK건설과 밀알복지재단이 지난 4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지 플랜트(G.plant)’ 사옥에서 희망메이커 후원가정에 보내줄 방한키트를 제작하고 후원가정을 방문해 단열작업을 진행하는 봉사활동을 했다. 희망메이커는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 SK건설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안재현 SK건설 사장과 구성원 5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담요, 문풍지, 핫팩, 보온주머니 등 13개 방한물품과 희망메이커 후원아동에게 쓴 크리스마스 카드를 키트 상자에 담았다. SK건설과 밀알복지재단은 6000만원 상당의 방한키트 600상자를 제작해 후원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