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지난 6일 한국공기업학회가 주관한 ‘2019 제1회 공공기관 서비스 혁신 대상(준정부유형)’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공단이 5060세대에게 신중년의 욕구와 특징에 부합하는 노후준비교육과 실천과제를 제시함으로써 신중년 노후준비 특화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결과다.
한편 공공기관서비스혁신대상은 한국공기업학회가 주관해 공공기관 서비스, 기관경영, 정부정책, 사회적가치 등 대국민 서비스를 혁신한 기관을 선정해 수상한다.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지난 6일 본부에서 한국예술인복지재단(대표 정희섭)과 ‘저소득 예술인의 보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예술인들의 국민연금 가입확대 및 사회보험료 지원사업을 통하여 국민연금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보장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예술인 사회보험료 지원 제도 활성화 ▲국민연금 가입확대 및 제도 홍보 ▲자료 공유를 통한 신청서류 간소화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예술인 사회보험료 지원 사업은 예술인의 사회보험 확대와 복지개선을 위한 제도로서 국민연금과 고용보험 납부보험료의 50%를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지원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