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인천항만공사(사장 김춘선)가 오는 12월 16일까지 총 20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인천항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공모전을 통해 인천항 물류서비스 장점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고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인천항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인천항 이용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인천항만공사 운영계획마케팅팀 담당자는 “현재 IPA의 CI(Corporate Identity)는 있으나, 인천항의 발전모습이나 방향을 함축적으로 나타내는 BI 및 슬로건의 부재로 인천항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었다” 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국에서 모이는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로 효과적인 인천항 홍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인천항 BI 및 슬로건 공모전은 타 BI공모전과는 달리 디자인적인 요소가 포함돼 있지 않으며,‘BI(네이밍)와 슬로건’만 제출하면 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상세한 문의는 인천항만공사 운영계획마케팅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반 인천항만공사 공모전 결과는 이번달말 공사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최우수작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상패를, 우수작 5명에게는 상금 각 20만원, 가작 30명에게는 인천항만공사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강은태 NSP통신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