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밴드 데이식스(DAY6)의 일본 발매 예정 신곡이 현지 인기 프로그램 오프닝 트랙에 낙점됐다.
28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데이식스가 다음 달 일본 발매를 확정한 신곡 ‘Finale’(피날레)가 현지 TV 아사히 채널 음악 정보 프로그램 'BREAK OUT'(브레이크 아웃)의 12월 오프닝 트랙으로 선정됐다.
또 신보 발매일에 맞춰 데이식스가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활약 중인 남자 아티스트들을 중심으로 다각도에서 분석하고 소개하는 이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초청돼 출연한다.
데이식스는 2주에 걸쳐 특집으로 꾸려지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으로 알려졌다.
‘Finale’는 오는 12월 4일 일본 발매를 앞두고 있는 데이식스의 두 번째 베스트 앨범 'THE BEST DAY2'(더 베스트 데이 투)의 타이틀 곡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나의 마지막 사랑이 되어달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곡 제목에 걸맞은 강렬하고 에너제틱한 반주에 그룹 특유의 멜로디가 더해져 청춘 감성을 그려낸다.
소속사 관계자는 “‘Finale’가 수록된 'THE BEST DAY2'는 인간관계에서 느낄 수 있는 섬세한 감정을 노래로 표현해 리스너들에게 공감을 선사하는 앨범이다”고 소개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총 26개 도시 32회 공연 규모의 월드투어 'DAY6 WORLD TOUR 'GRAVITY''(데이식스 월드 투어 '그래비티')를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 자카르타, 12월 7일 방콕 등지에서 공연을 이어간다.
또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20~22일, 24일에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총 4회 공연의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를 개최해 국내 팬들과도 만날 계획이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