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의 수상 기념 사진 (사진=롯데건설)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롯데건설,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융합 부문 국토부장관상 수상=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지난 21일 ‘건설기술연구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국토부장관상과 한국건설경영 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은 능동RFID 태그 및 리더 시스템을 통한 작업환경 안전화 기술을 인정 받아 융합 부문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기술은 건설 현장에서 RFID 태그 및 리더 시스템을 작업자의 안전모와 건설장비에 각각 설치하여 장비 주변에 접근하는 근로자를 확인할 수 있고 접근 시 경고와 동시에 중장비 작동을 즉시 자동으로 감속 및 정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 ... GS건설, 미스코리아와 함께 김장김치 나눔 봉사=GS건설이 미스코리아와 함께 저소득층 가정 1004가구에 김장김치를 전했다. 봉사 활동 참여자들은 정성스레 담근 김치를 저소득층 가정 1004가구에 20kg씩 배송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 참여한 ‘2019 미스코리아 선’ 이하늬씨는 “이런 의미 있는 활동에 참석하게 돼 기쁘다”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한마음으로 봉사에 임하는 GS건설 직원분들과 가족분들의 열정에 감명 받았다” 고 말했다.

○ ... LH, 배선기구·조절기류 디자인공모 당선작 발표= LH(대표 변창흠)가 공동주택 세대 내 기계·전기 제품 디자인 개선을 위해 개최한 '제1회 배선기구 및 조절기류 디자인 공모전'의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심사는 고객자문단 86명의 1차 온라인 선호도 평가와 전문가들의 2차 기술능력 평가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당선작 1개, 우수작 1개, 장려작 1개 등 총 3개 업체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입상업체 대표사는 ▲당선작 코맥스 ▲우수작 제일전기공업 ▲장려작 현대통신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