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악동뮤지션(AKMU)이 가온차트 주간 2관왕을 수성했다.
17일 발표된 가온차트 2019년 41주차(10.06~12) 순위에 따르면 악동뮤지션의 신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지난주에 이어 디지털과 스트리밍 2개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다운로드차트는 폴킴의 ‘허전해’가 1위로 진입했으며, 앨범차트에는 그룹 에이티즈(ATEEZ)의 새앨범 ‘TREASURE EP.FIN : All To Action’(트레져 이피.핀 : 올 투 액션)이 1위에 올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이 15주 연속 주간차트 1위자리를 지켰으며, 2위는 트와이스(TWICE)가 차지했다.
한 주 동안 각각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BTS Live(비티에스 라이브) : 오랜만이에요’, ‘원스 일러 들어와’였다.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이두터운’ ’핫한’ 등이, 트와이스는 ‘퍼포먼스가쩌는’ ’비글미있는’ 등이 매력키워드로 꼽혔다.
한편 41주차 디지털차트 TOP100에는 ▲폴킴 ‘허전해’(3위) ▲장덕철 ‘있어줘요’(15위) ▲이우 ‘이별행동’(48위) ▲오반 ‘전화를 할까봐’(56위) ▲에이비식스(AB6IX) ‘BLIND FOR LOVE(블라인드 포 러브)’(67위) 등 5곡의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