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은 군민의 건강걷기 활성화와 확산을 위해 진안홍삼축제 기간인 내달 11일 마이산북부 마이돈 테마공원 행사장 주무대에서 건강체조 발표와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군민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행사로 꾸며진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건강체조 발표회가 진행되며 이어 바로 건강걷기가 진행된다.
건강체조 발표회는 일년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표하는 어르신들의 축제로 각 읍·면에서 1개 팀씩 총 11개 팀 248명이 준비하고 있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마이산 건강걷기대회는 군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110개 마을 걷기 동아리 회원들과 군민들이 걷기를 통해 홍삼축제를 기념한다.
걷기코스는 마이돈테마공원 행사장에서 출발해 사양제(저수지)⇒가위박물관⇒마이돈테마공원으로 도착하는 산책로 3km 구간이다.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다.
걷기대회 참가를 원하는 군민과 관광객은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간편한 복장으로 행사 당일 행사장인 마이돈테마공원으로 나오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홍보물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안군보건소 건강증진팀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