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서울=NSP통신) 최유진 기자 = 대림산업(000210)과 롯데건설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응암동 일대를 재개발하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의 2차 118세대를 8월 말 분양한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2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569가구로 구성되는 대단지다.

타입별 세대수는 ▲44㎡A 39가구, ▲59㎡A 54가구, ▲59㎡B 25가구다. 일반분양물량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 구성됐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단지 내에는 약 4만 1,000㎡의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사우나 시설, 게스트 하우스, 피트니스,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독서실,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에는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의 특화된 주거상품들이 적용된다.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전등(거실, 침실등) 제어, 난방 제어도 가능하다.

각종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전기 소모량이 많은 거실에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등기구를 설치했고 지열에너지를 이용하여 공용부의 관리비용과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에너지매니지먼트 시스템(EMS)을 도입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월별로 확인할 수도 있다. 평균사용량 비교, 전년 동월사용량 비교, 사용 목표값 설정 등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다.

욕실에는 층상배관 시스템을 적용해 배관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주방에는 조리 시 오염물질을 감지하여 스스로 작동하는 스마트 렌지후드를 설치했다. 일부 세대에는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세대 내부의 월패드를 통해서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내 200만화소 CCTV, 원격검침시스템 설계를 통해 입주민 보안도 강화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2차는 신사동에 위치한 대림 주택문화전시관 내 1층에 분양홍보관을 마련해 청약 및 계약과 관련한 분양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NSP통신 최유진 기자 yujin.cha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