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빅히트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방시혁·윤석준, 이하 빅히트)가 수퍼브(공동대표 김선행·오민환)를 자회사로 편입했다.

수퍼브는 음악 및 IP 관련 게임을 10년 이상 개발해온 회사로 2016년 설립된 이후 모바일 및 닌텐도 스위치용 리듬 게임 ‘피아니스타’를 전 세계에 출시한 바 있다. 또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 IP를 활용한 캐주얼 리듬 게임 ‘유미의 세포들 with NAVER WEBTOON’을 출시하기도 했다.

수퍼브는 앞으로 빅히트 및 관계사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게임을 제작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하이 퀄리티 게임 개발과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빅히트 방시혁 대표는 “빅히트는 게임이 우리의 주력 분야인 음악과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인수가 양사는 물론 빅히트가 확장해 갈 멀티 레이블들에 긍정적 가치와 가능성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빅히트는 가수 이현, 그룹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소속되어 있으며 지난달 걸그룹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을 인수하는 등 레이블 확장 및 사업영역별 구조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